Ping N Pong Project #6 “허무 (Feat. Ugly Duck)”

pingNpong - 허무 (Feat. Ugly Duck)

허무

produced by Viann
Lyrics by Ugly Duck
mixed & mastered by Viann
artwork by Rarebirth

AFTERWORK

-프로듀서 비앙(Viann)은 해당 트랙의 비트가 2012년, 군 복무 중 잠시 외출을 나와서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원래는 이 곡을 자신의 정규 앨범 [Les Viann]에 수록하려고 했으나, 당시에 적절한 목소리를 가진 래퍼를 찾지 못해 결국 싣지 않았다고.

-비앙은 정규 앨범 발표 후, 현재 AOMG 소속 래퍼인 어글리 덕(Ugly Duck)과 친분을 쌓았고, 그가 비트에 가장 적합한 목소리를 가졌다고 판단했다.

-어글리 덕은 비앙의 비트를 듣고 나서 더욱 ‘협업’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래퍼보다도 프로듀서가 더욱 적극적으로 곡에 개입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비앙에게 비트의 변화를 요구했고, 비앙은 곡의 후반부에 강렬한 신시사이저와 다양한 소리를 삽입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래픽 아티스트 레어버스(Rarebirth)는 몇 년 전, 워킹홀리데이로 호주에 거주할 때 찍어두었던 클립을 모아 “허무”의 비주얼 아트를 완성했다.

-그는 이번 영상을 통해 기억 속 흩날리는 잔상들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한다.

-아련한 기억의 이미지, 아날로그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레어버스는 영상에 대미지(Damage) 효과를 삽입했다.

핑앤퐁 프로젝트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pingnpong)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