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프로젝트 맵핑으로 인간의 얼굴을 바꿔라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은 물체의 표면에 영상을 투사하여 말 그대로 새로운 비주얼을 만들어내는 기법으로, 이로 말미암을 무궁무진한 가능성으로 인해 이전부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근래에 들어 이 프로젝션 맵핑 기법은 고정된 사물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물체에도 투사가 가능한 수준에 이르렀다.

공상과학에서나 보던 장면들이 현실로 옮겨지고 있는 요즘, 인간의 얼굴에 프로젝트 맵핑을 선보인 이번 ‘Face Hacking / Real-Time Face Tracking & 3D Projection Mapping’ 영상은 프로젝트 맵핑 기술의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번 영상은 일본의 국민 아이돌, Smap의 멤버 Kusanagi Tsuyoshi와 Shingo Katori가 투사 대상으로 나오며, 이 프로젝트의 전체 총괄 역시 일본인 NOBUMICHI ASAI가 담당하였다. 혹시 아는가? 멀지 않은 미래에 모두가 얼굴에 프로젝트 맵핑을 해서 언젠가는 성형외과, 코스메틱 기업들이 모두 망하는 날이 올지 말이다.

Nobumichi Asai의 웹사이트 (http://www.nobumichiasai.com/jp/main.html)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