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cs, Gel Lyte III 발매 25주년을 기념한 Concepts과의 협업


1990년 첫선을 보인 이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아식스(Asics)의 ‘젤 라이트3(Gel Lyte III)’가 발매 25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매달 유명 편집숍과의 협업 제품을 공개하는 가운데, 4월에는 ‘콘셉트(Concepts)’가 참여한 젤 라이트3가 발매된다. 보스턴의 콘셉트 스토어라고 하면 이전까지도 워낙에 많은 작업을 해왔던 터라 협업 자체로는 크게 신선할 것이 없지만, 콘셉트라는 이름처럼 매번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기대치가 높은 것 또한 사실이다.

제품은 연한 회색 바탕에 빨강과 남색의 조합, 양쪽에 금색과 은색을 번갈아 사용한 무난한 디자인이지만, 그 이면에는 ‘보스턴 차 사건(Boston Tea Party)’을 다루고 있다. 보스턴 차 사건은 영국이 미국으로부터 세금을 더 거두기 위해 동인도 회사에 주었던 홍차 판매 독점권에 반발해 1773년 보스턴 항에 정박한 배에 실려 있던 홍차 상자들을 모두 바다에 버린 사건으로, 미국 독립 전쟁이 발발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다.

더불어 이번 콘셉트에 맞추어 새롭게 단장한 매장 전경도 공개했다. 부둣가에 정박해 있는 배와 배 주변 어지럽게 버려진 상자들이 보스턴 차 사건을 연상시킨다.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점은 과연 이 상자들이 스페셜 패키지로써 발매되느냐 하는 것이다. 5월 2일 판매되는 1,990개 한정 상품 중, 1773년 버려진 차 상자의 갯수(342개) 만큼 또 다시 한정 발매된다는 설이 꽤나 그럴싸하게 들린다. 그들의 소식에 계속 귀 기울여 보자.

Concepts의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