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9.1용 Emoji 공개

byb_20150911_01
지난 9월 10일 새벽, 애플(Apple)의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그간 소문으로만 떠돌던 로즈 골드(Rose Gold) 색상의 발매가 확실시되었다. 더불어, 개발자만을 대상으로 제공했던 iOS 9.1 베타 버전이 공개되면서 이제 일반 사용자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개 전환된 iOS 9.1에는 발표회 때 드러난 3D 터치 외에 유니코드 8에 대응하는 새로운 이모지(Emoji)가 추가되었다. 다채로운 이모지를 토대로 이제는 문자 없이 의사소통이 가능해졌고, 나아가 이모지가 나의 개인정보를 지켜줄 비밀번호 역할을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그만큼 이모지의 가치는 급격히 상승 중. 새로운 이모지를 내놓을 때마다 주목받는 애플이지만, iOS 8.3에 맞추어 내놓은 이모지가 인종차별과 동성애 논란으로 시끌벅적했던 이력이 있기에 더욱 시선이 쏠리는 것이 아닐까. 유니콘과 사자, 타코, 브리토처럼 동물, 사물에 대한 이미지가 대량 추가되었고, 가운뎃손가락을 올리는 손짓을 제외하고는 크게 갑론을박할 부분은 없어 보인다. 한층 다채로워진 캐릭터들의 표정에도 주목해보자.

iOS 9.1 베타 버전은 아이폰4S 이상,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2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직 공개 일정을 11월 하순경으로 점쳐지고 있다.

byb_20150911_02
Apple의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