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터 정필규의 “未生(미생) 특별판 S02.E01.151027.HDTV.H264.720p”

스케이터 정필규가 새로운 스케이트보드 비디오, “未生(미생) 특별판 S02.E01.151027.HDTV.H264.720p(이하 미생)”을 공개했다. 그는 “Nocturne”, “여름방학” 등 자신의 영상을 통해 지금껏 기존의 스케이트보드 비디오에서 느낄 수 없었던 일본 애니메이션, 의외성이 돋보이는 BGM 등 다양한 요소를 적극 차용했다. 계속해서 독특한 감각을 선보이는 그는 이제 스케이트보드 필르머로서 어떤 확고한 영역을 세운 듯한 느낌도 든다.

이번 “미생” 역시 이와 같은 맥락에서 흥미로운 점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자유로운 스케이트보딩 장면과 대비되는 지하철 풍경은 이번 영상의 주된 테마. 흔들리는 지하철, 붐비는 인파는 이번 영상과 동일한 제목의 웹툰, 미생을 연상케 한다. 별 의미는 없지만, 감상의 재미를 더하는 한/일/영 자막과 여성 싱어송라이터 캣파워(Cat Power)의 “Dreams”를 BGM으로 설정한 것 역시 그의 취향과 정체성을 반영한 부분이다. 그가 만들어낸 ”미생“ 특별판은 굳이 대상을 스케이터로 한정 짓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직접 감상해보자.

정필규 개인 Vimeo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