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die Otchere이 찍은 Wu-Tang Clan, 세월이 지나 드디어 공개되다

 

특정한 문화가 꽃을 피우는 시기, 그 중심에 있던 인물을 촬영할 수 있다는 건 포토그래퍼에게 엄청난 행운이 될 수 있다. 그러한 기회는 많은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닐뿐더러 제대로 활용하는 이도 많지 않다. 그러나 두고두고 회자될 만한 소위 ‘인생 샷’을 찍은 포토그래퍼는 외려 자신이 찍은 인물보다도 큰 영광을 누리기도 한다.

영국의 올드스쿨 포토그래퍼, Eddie Otchere는 힙합 문화가 불같이 끓던 90년대부터 전설적인 래퍼들을 찍어 왔다. Run DMC부터 Notorious B.I.G, Snoop Dogg을 비롯해 내로라하는 뮤지션을 그는 렌즈에 담았다. 또한, 약 5년간 우탱 클랜(Wu-Tang Clan)의 ’10번째’ 멤버가 되어 그들의 사진을 찍었다.

최근 Eddie는 영국에서 ‘Icons of Wu’라는 전시회를 단 하루 동안 열었다. 여기에서 주목할 건 그가 전시한 사진이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우탱 클랜ㅡODB가 살아있던 시절, 멤버 9명이 모두 포함된!ㅡ의 포트레이트라는 점이다. 사진이란 건 이렇듯, 시간이 지나며 더욱 빛을 발한다. 전시에 참여하지 못했다고 아쉬워할 필요 없다. 어차피 직접 가서 본 사람은 얼마 없으니까. 웹에서는 Dazed Digital을 통해 독점 공개되었으니 일단 대리만족하자. Wu-Tang Forever!

khi_eddieWU3

khi_eddieWU9

Dazed Digital 기사 보러가기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