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auer와 M.I.A, 그리고 G-Dragon이 세운 “Temple”

VISLA는 계속해서 헨젤과 그레텔마냥 헤비급 프로듀서 바우어(Baauer)가 하나씩 떨어트리는 싱글 조각을 따라 왔다. 새 앨범의 실체가 조금씩 공개되는 와중에 발표된 [Aa]의 최종 트랙리스트를 확인했다면, 아마도 한 트랙에서 시선이 멈췄을 것이다. 제목부터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Temple”, 참여 진은 무려 M.I.A와 G-Dragon이다. 신선한 조합인 이 셋의 상호작용이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 자못 궁금했는데, 이 곡은 최근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Fall Winter 2016/2017 패션쇼에서 첫선을 보였다고 한다. 물론, 우리는 알렉산더 왕 문턱에도 가본 적이 없으니 정식으로 발표될 때까지 얌전히 기다릴 수밖에.

서양인들이 떠올리는 동양의 이미지는 아마도 “Temple”이라는 곡에 충실히 담긴 듯하다. 단소와 가야금이 어우러지는, 물 맑고 공기 좋은 한적한 사원이라고나 할까. 여기에 바우어는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G-Dragon과 영국에서 가장 멋진 이민자 누나 M.I.A를 끌어들여 독특한 분위기의 힙합 트랙을 만들어냈다. G-Dragon은 필요 이상으로 경박하게 느껴지지만, 그 점이 국외 팬들에게는 매력으로 다가올지도. 직접 감상해보자.

Baauer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