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years ago
NEWS > ART

노르웨이의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NuArt festival”

누아트 (NuArt) 페스티벌은 2001년부터 노르웨이의 서쪽 해안에서 일 년에 한 번씩 열리는 아트 페스티벌이다. 2005년부터 누아트 페스티벌은 스트리트 아트와 포스트, 그래피티아트에 집중을 해오고 있으며 9월 첫째 주에 전 세계의 스트리트 아트 아티스트들을 노르웨이로 초대하여 유럽에서 가장 큰 스트리트 아트페스티벌을 벌이고 있다. 누아트 페스티벌의 다른 특징이라 한다면 예술과 도시를 결합해 도시 자체를 예술품으로 만든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David Choe를 필두로 Vhils, Faith47, ROA, Martha Cooper를 비롯한 세계의 수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한 올해 행사는 9월 7일부터 10월 20일에 걸쳐 열렸다. 언젠가는 국내에서도 뚜렷한 색깔을 가진 대규모의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이 개최될 것을 기대하며 바다건너의 머나먼 나라, 노르웨이의 행사장면을 영상과 사진을 통해 즐겨보자.

.

getImage (1) getImage (2) getImage (3) getImage (4) getImage (5) getImage (6) getImage (7) getImage (8) getImage


NuArt Festival 2012 promo

 

NuArt 페스티벌의 공식 홈페이지 (http://nuartfestival.no/home)

Jangstersf
최장민 / Jangstersf
Web: http://instagram.com/jangstersf
E-mail: jangster@visla.kr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