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스케이트보드 고등학교, Vantan S&D High school

Print

스케이트보드에 특화된 고등학교가 있다면 믿을 수 있는가. 1965년 설립한 일본 내 패션 디자인 학교 반탄 디자인 연구소(Vnatan Design Institute)는 그간 패션, 디자인 업계에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반탄 연구소는 오는 2017년, 반탄 스케이트보드 & 디자인 고등학교라는 이름으로 세계 최초 스케이트보드 고등학교를 개교한다. 얼토당토않은 소리 같지만, 실제 고교 졸업 자격 취득까지 가능한 정규 교육 학교로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다양한 분야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글로벌 프로 스케이터와 미래 스케이트보드 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반탄 스케이트보드 고등학교의 설립 목적. 스케이트보드 교육은 물론, 영상 편집과 그래픽, 일러스트,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스케이트보드 강사로는 현역 스케이터인 무라오카 히로키(Hiroki Muraoka), 이토 신이치(Shinichi Ito)가, 패션 디자인은 챌린저(Challenger) 디자이너 타구치 사토루(Satoru Taguchi)가 지도를 맡는다. 스케이트보드 필르밍에 관한 수업은 일본의 스케이트보드 웹매거진 VHS 매거진(VHS MAGAZINE)이 협력해 커리큘럼을 제작했다. 과연 스케이트보드를 정규 교육으로 배울 수 있을지 의문이 들지만, 실제 몇년 후 세계적인 인재가 나올지도 모르는 일. 대략적인 개교일은 내년 4월, 아래의 링크를 통하면 스케이트보드 학교의 자료와 개별 설명회를 신청할 수 있다.

Vantan S&D High school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