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xander Wang X adidas originals 협업 컬렉션

럭셔리, 하이엔드 브랜드를 이끄는 패션 디자이너와 스포츠 브랜드의 결합이 더는 큰 이슈가 되지 못하는 시대에 이르렀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 역시 요지 야마모토(Yamamoto Yohji), 라프 시몬스(Raf Simons), 릭 오웬스(Rick owens),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 등 일일이 나열하기조차 힘든 디자이너 브랜드가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우리가 편하게 착용하는 스포츠웨어에 심미적 가치를 불어넣는 일은 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디자이너에게도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이다. 스포츠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마음껏 사용할 기회가 그리 흔치 않기에 디자이너는 해마다 다양한 시도로 독특한 프로덕트를 제작해내고 있다.

이번 아디다스(adidas)와 손을 맞잡은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또한 스포츠웨어라는 틀 안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뽐낸다. 애초에 스트리트 분위기를 가득 품은 의류로 주목받은 디자이너이기에 서로에게 조금 더 수월한 작업이 되었을지도. 최신 유행과 밀접하게 닿아있는 젊은 디자이너와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협업은 단순한 무채색 컬러웨이임에도 놀라운 조화를 보여준다. 벨벳과 페이턴트, 네오프렌 등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소재로 채운 의류와 비대칭 디자인은 그 비범함을 곧바로 드러낸다. 그중 최고의 포인트는 역으로 새겨놓은 트레포일 로고로, 알렉산더 왕 본인의 존재감을 단순한 방법으로 깊숙이 각인시킨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현재 뉴욕 브루클린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 중, 국내 발매는 미정이다.

adidas originals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