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일상 속 좌절, “UNSATISFYING”

 
우리는 살면서 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소한 좌절‘을 경험한다. 뜨거운 국에 숟가락이 빠졌을 때,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99%에서 컴퓨터가 멈췄을 때, 다 뽑은 인형이 입구에 걸렸을 때, 누가 내 새 팀버랜드 부츠 밟을 때. 이들은 삶에 단 1%도 영향을 주지 않을 만큼 말 그대로 사소한 사건에 불과하지만, 순간 밀려오는 좌절과 짜증은 그 어느 슬픈 일 못지않다.

프랑스 기반의 모션 디자인 스튜디오 패럴렐(Parallel)이 제작한 영상, “UNSATISFYING”은 그 미묘한 순간을 캐치해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듯한 아련한 색감으로 일상에 자리한 이런저런 실패를 한데 모은다. 영상을 보면서 공감하지 않은 이가 과연 있을까 싶은데, 짜증을 유발하기보다는 귀여운 그래픽이 흐뭇할 뿐. 그들이 이 영상을 제작한 의도는 간단하다. “유튜브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만족스러운(Satisfying) 비디오’라는 제목의 영상이 있다. 우리는 단순히 그 반대를 만들기로 했다. 이 상황은 적어도 한 번쯤은 모두가 겪어본 것들이다.”

패럴렐이 제작한 ‘불만족한’ 상황은 시작에 불과하다. 이들은 ‘unsatisfying.tv’라는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많은 영상 제작자들에게 세상에 산재한 수많은 좌절, 불만족, 짜증 나는 사건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스튜디오의 초대장에 이미 많은 프로덕션이 응했다고. 11월 15일, 웹사이트로 받은 모든 과제물을 온라인에 게시할 것이라고 이들은 밝혔다. 사소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패럴렐 스튜디오의 프로젝트가 지구인들의 손을 들어 올린 듯하다. 직접 감상해보자.

Parallel Studio 공식 비미오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