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잠 수, 첫 정규 앨범 [Till The Sun Goes Up] 발표 / 뮤직비디오 공개

20161118_02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Sultan of The Disco)의 프론트 맨, 작사 작곡은 물론, 범상치 않은 비주얼까지 직접 연출하며 7~80년대 훵크, 디스코를 자신의 코드로 다시 구성하는 뮤지션, 나잠 수(Nahzam Sue)가 기존 술탄과는 조금 다른 방향성의 정규 앨범, [Till The Sun Goes Up]을 발표했다. 향수를 잔뜩 머금은 앨범 커버에서부터 느낄 수 있지 않은가. 뭔가 제대로 된 맛이 우러나는 빈티지 신시사이저를 느낄 수 있겠구나, 하고. 그는 훵키한 에너지로 가득한 앨범과 동시에 수록곡 “Till The Sun Goes Up”, “사이버가수 아담”, 그리고 래퍼 넉살(Nucksal)이 참여한 “좀비보이’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했다.

각각의 뮤직비디오에서 느껴지는 독특한 무드가 나잠 수의 넘치는 상상력, 그 원천을 궁금케 한다. 전위적인 연출의 “사이버가수 아담”은 설치 미술 형태와 섞여 의미를 깊숙이 각인시키고, 비스메이저 3대장을 비롯한 수많은 카메오가 등장하는 “좀비보이”는 유쾌한 콘셉트 안에서 대중적으로 편안하게 다가온다. 곡과 비주얼이 쩍 달라붙는 관능적 무드의 “Till The Sun Goes Up”은 마치 고전 PC 게임 중간에 삽입되는, 지금 보기엔 약간 어색한 그래픽으로 관객에게 노스탤지어를 흩뿌린다.

스타일도 스타일인데, 섬세한 디테일까지 신경 쓴 완성도가 돋보이는 나잠 수의 정규 앨범이다. 앨범 소개 글에서도 표현했듯, 음악적 의도를 알건 모르건, 그의 음악은 단순히 즐기기에도 절대 청자를 실망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눈과 귀를 기울여보자.

붕가붕가 레코드 공식 웹사이트

Till The Sun Goes Up
좀비보이(ZomB-Boy)
사이버가수 아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