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을 예술의 장소로 바꾼 이벤트 Deluxx Fluxx Arcade

Screen Shot 2013-12-05 at 11.36.04 PM

Faile은 브루클린 기반의 두 아티스트 Patrick Mcneil과 Patrick Miller가 함께 하는 아트 팀으로, 스텐실을 바탕으로 스트리트 아트의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그들은 이번 팝업 이벤트 Deluxx Fluxx arcade에서 형광빛을 내는 포스터들로 이루어진 인테리어 바탕에 오락기와 핀볼머신, 테이블 축구게임을 배치한 오락실을 만들어 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서 Faile의 두 아티스트와 Bast가 함께 오락실 게임기와 핀볼 머신을 재 창조 해 낸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단순히 게임기의 표면에 그림을 그려낸 것이 아니라 게임 자체도 다시 프로그램화하여  8비트 사운드와 픽셀 아트워크를 구현했다. 이미 온라인에서는  8비트적 이미지와 사운드가 한때 인기를 구가했는데 Faile은 이 아트워크들을 오락기라는 오프라인으로 구현해 냈다는 점에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

WideGames-copyScreen Shot 2013-12-05 at 11.37.59 PMTHE FAILE BST DELUXX FLUXX ARCADE 2013 MIAMI BEACH PRESENTED BY PERRIER

Faile의 홈페이지 (http://faile.net)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