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숍에서 열리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파티, Censored? 

2017년 2월 28일의 밤, 이태원의 케이크숍에서는 크루 서브비트(Subbeat)의 파티가 한창이었다. 2월의 마지막 날이 미국 ‘여성 역사의 달’, 3월로 넘어가는 파티에서 의미심장하게도 케이크 숍의 골든 타임은 여성 디제이가 연달아 자리를 지켰다. 비록 잡음은 있었지만, 3월 5일에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한국 음악 산업의 여성 평등을 이야기하는 좌담회가 있었다.

이 모든 행사가 주목한 날은 3월 8일, ‘세계 여성 역사의 날’이다. 수많은 사람과 매거진이 이날을 기념하여 이야기를 나눴으며, VISLA 또한 ‘i-D 매거진이 말하는 현시대 여성이 갖춰야 할 에티켓’을 발행했다. 마찬가지로 3월 9일 이태원, 케이크 숍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파티, ‘Censored?’가 열린다.

Censored?는 한국 전자음악 커뮤니티가 양성평등 문제에 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파티다. 평소 양성평등을 언급하고 지지한 디제이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파티의 부제인 #BeBoldforChange와 #FreeTheNipple 또한 평소 페미니즘 운동의 일원으로 언급되어온 주제다. 부제에 관한 자세한 의도는 아래에 첨부한 파티 측의 글로 확인하자.

 

2017년 세계 여성의 날 공식 슬로건은 #BeBoldforChange입니다. 9일 밤, 성차별적인 클럽 문화를 바로잡고 한국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평등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Be Bold 해지세요! Censored? 이벤트는 한국 언더그라운드 씬의 양성평등에 대한 공동의 지지를 위해 여러분의 참여를 응원합니다.

This year, we celebrate the 2017 international women’s day with the official slogan, #BeBoldforchange. Be Bold for change in the sex discriminative Korean club culture so that all female artists can work in a more gender equal environment. Censored? asks you to join and show inclusive support for gender equality in the Korean underground scene.

#FreeTheNipple: 브라는 기호품이지 필수품이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브라를 항상 착용하기를 강요하는 한국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여성의 몸을 자유롭게 해주세요! 여성의 유두는 그 자체로 성적 대상이 아니며 성적 대상화하는 생각이 섹슈얼한 것입니다. 9일 날 밤 브라 없이 춤추고 놀며 여러분의 몸을 자유롭게 해주세요!

Bra’s are not a must, it’s just a choice. Speak up against the korean society that compels women to wear a bra everyday and help freeing women’s body! Nipples are not sexual, your thoughts are.

 


행사 정보

일시 I 2017년 3월 9일 PM 10:00 ~

장소 I 이태원 케이크 숍(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34-16 지하 1층)

입장료 I 20,000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