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Nike SB x Medicom Toy Dunk Low “BE@RBRICK”

난립하는 아트토이 시장 속 엄청난 점유율을 차지하는 일본 장난감 브랜드 메디콤 토이(Medicom Toy), 이 장난감 회사의 간판이라면 단연 베어브릭(BE@RBRICK)을 들 수 있는데, 장르를 불문하고 플라스틱 곰 블록에 여러 문화를 삽입한 장난감은 많은 이의 수집욕을 자극하며, 수많은 추종자를 양성하고 있다. 더불어 메디콤 토이는 스니커 신(Scene)에도 침투해 종종 재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 지금은 사그러진 나이키 덩크(Nike Dunk) 시리즈의 황금기를 기억한다면, 두 브랜드의 놀라운 협업 스니커를 단번에 기억해낼 수 있을 것이다. 그중 2005년 등장한 검정 데님 소재의 덩크 로우 모델은 여전히 높은 가격을 호가하며, 스니커 컬렉터의 입맛을 다시게 한다.

이후 12년이 지나 그 중고 매물조차 구경하기 힘든 협업 스니커가 되돌아온다. 최근 나이키가 엘리트(Elite)라는 이름으로 기능을 향상한 나이키 덩크 시리즈를 하나 둘씩 선보이는 중. 과거 큰 호응을 얻은 협업 컬렉션인 메디콤 토이와의 결과물을 다시금 끄집어낸 것. 물론 이전의 자연스러운 SB의 실루엣을 그대로 부활시키긴 어렵겠지만, 그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자 하는 이에게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임은 분명하다. 당시 볼 수 없었던 스니커의 혀에 삽입한 베어브릭 디테일까지, 앙증맞은 모습으로 회춘한 돌아온 명작은 신선하기 그지없다. 정확한 발매일은 미정이나 홀리데이 시즌으로 점쳐지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앞으로 업데이트될 소식을 꾸준히 체크해보자.

Nike SB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