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NEWS > MUSIC

세계를 뒤흔든 곡, “Despacito”, Sesame Street 패러디 버전 공개

푸에르토리코 출신 가수 루이스 폰시(Luis Fonsi)와 래퍼 대디 양키(Daddy Yankee)가 부른 “Despacito”를 알고 있는지? 남미권에서 인기를 끌던 이 노래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참여로 리믹스 버전이 공개되면서 전 세계로 퍼졌다. 한국으로 눈을 돌리자면 아무래도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을 비교 대상으로 꼽을 수 있겠다.

이 곡은 유튜브에서 30억 뷰를 기록하며 2017년 8월 기준, 가장 높은 유튜브 조회 수를 갱신했으며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15주 연속 1위를 지키는 중. 90년대 중반 로스 델 리오(Los del Río)의 “Macarena” 이후 처음으로 ‘빌보드 핫 100’ 순위에 오른 스페인 곡이라고 하면 지금 이 노래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다소 선정적인 가사로 말레이시아에서 금지곡으로 지정했지만, 미국 어린이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에서 이를 패러디할 정도니 쉽사리 ‘데스파시토’의 인기가 사그라들지는 않을 전망이다. 여기서는 ‘세서미 스트리트’ 패러디 버전의 “Despacito”를 감상해보자.

“Despacito” 원곡 감상하기

이서정
이서정 / vox90
Web: http://instagram.com/suh_so
E-mail: motive911@gmail.com

당신을 놀라게 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