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와 Riccardo Tisci의 Air Force 1 공개

riccardo-tisci-nike-j4k-1

그동안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왔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와의 결별 이후 나이키의 행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어왔다. 이후 혜성처럼 날아온 티시와의 협업 소식은 그 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대감을 주었고 생각보다 빠른 시기에 결과물이 발표되었다. 협업의 시작은 바로 나이키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Air Force 1 모델이었다.

riccardo-tisci-nike-j4k-11

모두 같은 모델로 보이지만 로우와 미드컷, 또 종아리와 무릎까지 올라오는 모델까지 총 네 가지의 모델이 출시 될 예정이다. 이외에 협업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일렛 스테이와 힐컵의 디자인 정도가 돋보일 뿐 기존의 에어포스와 크게 달라진 점을 찾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많은 기대를 불러왔던 협업이었지만 그에 비해 반응이 썩 좋지않다. 사진이 게재된 많은 기사엔 비방이 난무하고 있으며 이전 카니예를 그리워하는 댓글들이 상당히 많이 올라오고 있다. 이번 티시와의 협업이 릭 오웬스(Rick owens)와 협업을 진행하고있는 아디다스(Adidas)에 대한 묘한 경쟁 심리인지 모르겠지만 흥행의 보증수표와도 같던 카니예와의 결별을 선택했던 나이키의 판단이 옳은 것인지는 콜렉터들의 행보가 말해줄 것이다.

 

Riccardo Tisci의 Instagram 계정 (http://instagram.com/riccardotisci17)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