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가 엄선한 최고의 음식 사진

요즘은 정말 음식의 시대인 것 같다. 음식을 다루는 TV 프로그램은 이미 셀 수 없을 정도며, 주변의 너무나도 많은 ‘맛집’은 진정한 맛이 어떤 것일지 헷갈릴 정도로 우리를 혼란스럽게 한다. 이처럼 점점 발달하는 요리 문화는 맛을 넘어 그 비주얼만으로도 찬사를 얻어내는데, 어디서나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 폰의 카메라와 소셜 미디어의 범람은 푸드 아트 신(Scene)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창조해낸 것 같기도 하다.

음식이 나오자마자 수저를 들이미는 행위가 비매너가 되어버린 슬픈 시대, 음식 사진을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하기 위해 항공 샷 연마에 여념이 없는 많은 이를 위해 미국의 저명한 그래픽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어도비(Adobe)가 자사의 사진 공유 플랫폼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에 게시된 최고의 음식 사진을 엄선했다. 마치 눈앞에 있는 듯 실감 나는 선명한 음식 사진은 기본,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는 멋진 플레이팅, 음식의 성격을 고려한 배경 조화는 음식 사진 예술의 정석을 보여준다.

어도비 스톡의 음식 사진을 보며 새하얀 침대 시트 위의 음식 사진, 깔끔한 테이블 위에 놓인 정갈한 접시 등의 극히 기본적인 음식 사진을 벗어나 보자. 여기서 참고한 몇 가지 스킬로 당신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급등할지 모른다.

Adobe Stock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