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NEWS > MUSIC

Public Enemy의 Chuck D가 바라본 힙합의 40년 역사

전설적인 힙합 그룹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의 척 디(Chuck D)가 오는 10일 [Chuck D Presents This Day In Rap and Hip-Hop History]라는 제목의 책을 간행한다. 이 책은 1973년부터 현재까지의 힙합의 역사에 직접 몸담았던 척 디 본인의 구체적인 경험을 토대로, 힙합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들에 대해 자신이 직접 해설하는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1973 년, DJ 쿨 허크(DJ Kool Herc)가 주최했던 전설적인 하우스 파티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는 이 책은, 40년이 지난 현재까지 힙합의 오랜 역사를 다룬다. 책에서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는 “우리의 문화를 이해하고 싶다면, 지식 자체가 선행되어야 된다”라며, 힙합이 하나의 예술의 형태로 탄생했고 발전해왔다는 점을 강조했고, 라임과 리듬을 통한 투쟁의 행위, 이것을 총체적으로 다룬 것이 척 디의 책이라고 극찬했다.

현재 이 책은 미국의 아마존(Amazon) 등의 인터넷 서점을 비롯하여 공식적으로는 아셰트 북 그룹(Hachette Book Group)을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시 책과 함께 척 디의 익스클루시브 포스터도 제공될 예정이니, 하단의 공식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자.

[Chuck D Presents This Day In Rap and Hip-Hop History] 공식 구매 링크

 

이준용
이준용 / sartrien
Web: http://www.instagram.com/sartrien
E-mail: sartrien@visla.kr

for meursau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