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들에게 음악 그 자체를 묻는 영화 “What Difference Does It Make”

20140129_RBMA_WIDDIM_980x520

레드불 뮤직 아카데미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영화 “What Difference Does It Make? A Film About Making Music” 영화는 단순히 뮤지션들의 삶을 다룬 영화가 아니다. 그들이 만든 음악에 관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순수한 음악 그 자체에 접근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한글 자막과 함께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되었다.

레드불 뮤직 아카데미는 음악의 장르를 떠나 현재 전세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자극적인 영상이 넘치는 요즘, 순수한 음악 그 자체에 대해 생각을 들어보는 다큐멘터리를 만날 기회는 흔치 않다.  단순한 에너지 드링크 회사가 아니라 이제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문화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 레드불 뮤직 아카데미의 이번 영상은 2월 18일, 전세계 60개의 극장에서 프리미어를 한 뒤 2월 18일 한국어를 비롯하여 10개가 넘는 자막과 함께 무료로 공개되었다. 넘쳐나는 음원 스트리밍으로 인해 음악에 대하는 태도가 다소 가벼워진 당신이라면 이번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과연 음악은 당신에게 어떤 것인지 한 번 자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Redbull Korea 의 “What difference does it make?” 페이지 (Click)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