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months ago
NEWS > FASHION

Polo Ralph Lauren과 거리의 결합을 다룬 다큐멘터리 “Horse Power”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의 역사는 길지 않다. 1967년 뉴욕 브롱스에서 시작한 폴로 랄프 로렌은 유럽에 포진한 디자인 하우스 브랜드와 비교해 반 토막 정도의 시간을 지나왔지만, 그들은 그 어떤 브랜드보다 넓은 폭으로 수많은 유명인사에게 자사의 옷을 입혔다. 그리고 그중 서브컬처, 그리고 힙합을 대표하는 여러 인물은 폴로의 다양한 의류를 그들이 개척하는 문화에 흡수시키며, 그 나름의 재해석을 거쳤다.

근래 다양한 브랜드가 80, 90년대를 수놓은 자사의 컬렉션을 재발매하고 있지만, 폴로만큼의 파급력을 가진 컬렉션은 없을 것이다. 곧바로 래퀀(Raekwon)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스노우 비치(Snow Beach) 컬렉션의 부활이 그 대표적인 예로 이베이(eBay) 등지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으로 뭇 폴로 마니아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셀 수 없는 성배, 그리고 진성 폴로 오타쿠인 로-라이프(Lo-Life)를 다시금 수면 위에 띄우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런 흐름과 맞물려 미국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은 상류사회의 스타일을 겨냥한 폴로가 어떻게 하위문화와 자연스레 결합하게 되었는지, 그 핵심요소에 관한 다큐멘터리 “Horse Power : Hip-Hop’s Impact on Polo Ralph Lauren”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30년간의 힙합 문화와 폴로의 관계, 그리고 로-라이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에이셉 퍼그(A$AP Ferg), 투 체인즈(2 Chainz), 대퍼 댄(Dapper Dan), 서스틴 하울 3(Thirstin Howl 3) 등 유명 래퍼와 디자이너가 게스트로 출연하며, 그들의 삶과 직접 느낀 문화에 대한 브랜드의 영향에 관해 이야기한다. 어떻게 하위문화가 폴로와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이들이 전하는 40분간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보자.

Complex 공식  웹사이트

Wookaframa
오욱석 / wukaf
Web: https://www.instagram.com/wukaf
E-mail: wookaf563@visla.kr

VISLA Editor / 新世界のShinsek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