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months ago
NEWS > EVENT

방대한 밈 아카이브, Museum of Memes

미국의 케이블 채널 BET(Black Entertainment Television)가 지난 주말인 2 8 리셉션 파티를 시작으로 9일과 10, 특별한 전시를 개최했다. 뉴욕 내 팝업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는 지난 11일에 열린 BET 소셜 어워즈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전시의 제목은 ‘뮤지엄 오브 (Museum of Memes)’이다.

전시는 그 제목만큼이나 방대한 밈의 아카이브로 꾸며졌고, 흑인 문화를 통해서 본 소셜 미디어에 관한 이야기 전반을 다뤘다. 그들이 가진 유머코드가 아니었더라면 우리가 향유하는 밈은 지금보다 무척이나 지루했을 터.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스냅챗(Snapchat)과 트위터(Twitter) 등을 포함한 소셜 미디어에서 소위블랙 컬쳐(Black Culture)’가 어떻게 반영, 소비되고 또 그것이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전시장 방문객의 유쾌한 후기 사진 또한 찾아볼 수 있다. 행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BETSocialAwards와 함께 #Weownsocial 등의 해시태그가 각종 매체상에 줄을 잇기도 했다.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된 이 전시는 마이클 블랙선(Michael Blackson)이 진행했다. BET 소셜 어워즈 영상과 더불어 해당 전시 사진을 함께 확인해보자.

BET 공식 웹사이트

황인혜
황인혜 / indigokhu
Web: http://instagram.com/indigokhu
E-mail: sinead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