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days ago
NEWS > EVENT

대전 스케이터의 세 번째 결과물, “FLAT #3” 시사회 @KiCKiN

대전 로컬 스케이터들의 움직임을 부지런히 기록한 스케이트보드 필름, “FLAT”의 세 번째 비디오 시사회가 오는 4월 21일 7시, 홍대 키킨(KiCKiN)에서 열린다. 2015년 9월, 첫 번째 “FLAT”을 시작으로 2016년 11월에 2편, 그로부터 반년이 지난 지금, 다시 세 번째 비디오를 발표한다.

협소한 국내 스케이트보드 신(Scene), 그중에서도 대전이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로컬에서 꾸준한 결과물을 낸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 몇 분짜리 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몇 달을 보내야 하는 수고로움은 직접 해보지 않고서야 짐작하기 힘들다. 그렇기에 많은 스케이터가 대전의 “FLAT”을 응원하는 게 아닐까.

2015년부터 지금까지 묵묵히 카메라를 잡은 필르머 임효진을 비롯해 그를 둘러싼 모든 스케이터가 다시 합심한 반년의 성과를 이날 확인할 수 있다. 평균 나이 34세, 무언가에 도전하기 쉽지 않은 나이에 벌써 세 번째 결과물을 완성한 그들의 동력은 무엇이었는지 직접 확인해보자.

기사 하단에 “FLAT”을 완성한 스케이터들의 간단한 소감 그리고 그들이 소개하는 대전 로컬 스팟과 영상의 감상 포인트를 실었다.

필르머 임효진 공식 유튜브 계정


행사 정보

일시 │ 2018년 4월 21일 PM 07:00 ~
장소 │ 홍대 KiCKi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14길 4 삼송빌딩 지하 1층)
*피자와 맥주 무료 제공

 

FLAT #3 감상 포인트

FLAT #3에 참여한 스케이터들의 실력은 그리 좋지 못하다. 그러니 영상은 자신만의 스팟 해석에 중점을 두고 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기 시작한 친구들이 배우기 좋은 베이직한 트릭이 많다. 이 비디오의 트릭을 연습하며 스케이트보드의 재미를 먼저 느껴보길 바란다.

 

FLAT #3 출연진이 소개하는 대전 스팟 

1. 남문 광장 – 가로수를 끼고 있는 4m 가량의 렛지
http://naver.me/GjSCqaZN

2. 카이스트 – KI 빌딩 주변 다양한 높이의 대리석 렛지
http://naver.me/xwbcZbYK

3. 한밭대 – 혜윰 광장, 시멘트로 만들어진 계단과 렛지, 월
http://naver.me/xQmgk3Lq

4. 충남대 – 시계탑, 탑을 둘러싼 대리석 렛지
http://naver.me/Fzvzn9Fs

5. 세이 백화점 – 백화점 좌측 통행로, 이어지는 4칸의 계단
http://naver.me/xqW7pQsd

FLAT #3를 마무리한 소감 

임효진 @lmhjn

너무 힘들었다. 촬영 때마다 “왜 우린 이 힘든 걸 매년 하는 거지?”라고 자문했다. 10초 분량을 얻기 위해 같은 스팟을 8개월간 격주 간격으로 갔다. 더는 하고 싶지 않다. 세 번째 비디오를 마지막으로 끝내고 싶다. 그런데 포스터가 꼭 군대 계급장 같다. 1편에서는 하나, 3편에서는 세 개, 점점 늘어나는 걸로 봐서는 아마 현욱이 형이 병장 제대하자고 말할 것 같다…

 

김현식 @105_maensik

내가 나온 첫 비디오라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이 비디오에 나온 사실 자체가 존나 어썸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효진이 형을 무조건 응원하고 싶다. 장시간 운전에 촬영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조금 더 고생해서 4편, 안될까요? 사랑합니다.

 

이정훈 @b2_ih

스케이트보드 비디오 디렉터 임효진의 열정에 응원을 보낸다!

 

유현우 @nastyequal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 보드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 현욱이 형, 은모 형 효진이 형, 정말 고맙습니다. 물론 잘 타면 좋지만, 보드에 발을 올려놓는 그 자체만으로도 재미를 느끼는 게 우선인 것 같네요. 보드도 재미있고, 좋은 사람들 만나서 더 재미있었습니다. 짤막하게 나오지만 그것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의미입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김영태 @fs)heaven

한동안 보드를 타지 않았기에 세 번째 영상에서야 “FLAT”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렇게 긴 시간과 노력을 들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쉽지 않은 과정이었음에도 ─ 파트에 아쉬움도 많이 남지만 ─ 자주 만나고 함께 고생한 추억이 크게 남아 즐겁고 감사할 뿐이다.

 

김학범 @kev6779

나 진짜 나와요?

 

문선우 @nu_skate

나는 해외로 나가는 바람에 내 파트를 완성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 함께 촬영하고 스케이팅한 효진이 형과 청주, 대전 형들에게 고맙다. 첫 개인 파트 촬영과 그 과정이 나에겐 항상 설렜다. 다치고 아프기도 했지만 이를 밑거름 삼아 더 좋은 스케이팅을 보여주고 싶다.

 

Stephen Halas @stivpalace

I will remember to never try and film a video part again. But in all seriousness, I’ll look back on filming for Flat 3 as some of the most fun times in my life, with some of the greatest people one could hope to meet! Thanks to Wook, Hyojin, and the whole crew for being so welcoming and introducing me to such a rad side of Korea!

 

지영민 @ymji80

이번 비디오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 다음 편도 나오길!

 

이은모 @moknow84

카메라 울렁증을 벗어나리다!

 

유태우 @in_8um

근무 중 이상무! 촬영할 때는 민간인이었는데, 지금은 군 복무 중이라 상영회에 참석하지 못해서 너무 아쉽습니다. 형들과 함께한 촬영은 언제나 즐거웠습니다. 제대하면 더 많이 타도록 하겠습니다!

 

문현욱 @moonyunook

우선 세 번째 비디오 상영회를 도와준 VISLA, Daily Grind, KiCKiN, 동관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전편에서 보여주었던 트릭은 피하려다 보니 세 번째 비디오에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도 믿고 촬영해준 효진이, 친구들, 동생들이 함께했기에 세 번째 비디오를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비디오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싶은, 타려는, 타고 있는, 탔었던 사람들에게 작은 영감이 되길 바랍니다. “효진아, 만기 전역해야지!”

 

Kwon
권혁인 / Kwonthechef
Web: http://instagram.com/kwonthechief
E-mail: Kwonthechef@visla.kr

aby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