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months ago
NEWS > MUSIC

Machinedrum의 청초한 싱글, “Hype Up”

머신드럼(Machinedrum)이 새로운 싱글 “Hype Up”을 닌자튠(Ninja Tune)을 통해 발표했다. 노스캐롤라이나 출신 프로듀서 머신드럼의 커리어는 2001년 앨범 [Now You Know]로 시작되었다. 그 뒤로도 수많은 족적을 남겼는데 특히 2011년, 레이블 플레닛 무(Planet Mu)를 통해 공개한 [Room(s)]와 2013년 닌자튠(Ninja Tune)에서 발표한 [Vapor City]는 샘플러를 기반으로 덥(Dub), 풋워크(Footwork), 드럼 앤 베이스(Drum&Bass)를 앞세워 혼잡한 도시의 삶을 반영한 듯 준엄하면서도 냉소적인 사운드 스케이프를 연출해 큰 찬사를 받았고, 2016년에는 [Human Energy]로 UK 베이스와 웡키(Wonky)를 향유하는 스펙트럼까지 발휘했다.

지난 17일 발표된 “Hype Up”은 [Human Energy]의 연작으로, 투 스텝(Two -Step) 비트를 중추에 두고 반복적 코드 진행의 신스 튠에 이펙트를 덧입혀 다채로움을 더한다. 마디를 잇는 공백에는 키치함을 한껏 머금은 샘플러를 다양하게 나열해 마치 벚꽃이 흩날리듯, 청초한 봄날을 연상시킨다. 아쉽게도 이미 꽃잎은 모두 떨어져 분홍 꽃밥만 남아있지만, 여전히 따뜻한 요즘 날씨에 잘 어울릴 전자음악이 될 테니 직접 감상해보자.

Machinedrum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BDM
황선웅 / BDM
Web: https://www.instagram.com/bluedoor_m/
E-mail: monk1917@naver.com

crescendo ed anima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