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ohtrix Point Never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Black Snow”

원오트릭스 포인트 네버(Oneohtrix Point Never, 이하 OPN)의 새 음반 [Age Of]가 6월에 발매된다는 소식을 들었는가? 이에 맞춰 음반의 첫 싱글 “Black Snow”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곡의 프로듀싱은 OPN 그 자신인 다니엘 로파틴(Daniel Lopatin)이 담당하고, 백보컬에 아노니(Anohni)가 참여했다.

코스튬, 아트 디렉션, 모션 그래픽을 다니엘 로파틴이 전부 담당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OPN의 음악에서 떠오르는 어떤 기괴함을 잘 드러낸다. 뮤직비디오의 그래픽은 가스 마스크, 악마의 형상을 한 얼굴, 스모그, 게토 베이스 지옥을 연상케 하는 여러 오브제트로 ‘Black Snow’라는 제목을 뒷받침한다. 이는 원오트릭스 포인트 네버의 이번 음악이 사이버네틱 컬쳐 리서칭 유닛(Cybernetic Culture Research Unit)의 소설과 철학에서 영향 받았기 때문. ‘Black Snow’가 핵폭발 이후의 분진을 의미하는 만큼, ‘Nothing comes out of the black snow’라는 소설의 문장과 이 음악의 가사를 연관 짓는다면,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Oneohtrix Point Neve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