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NEWS > MUSIC

Childish Gambino, 새 싱글 “This Is America” 공개

지난 6일,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가 새 싱글 “This Is America”와 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미국의 인종차별 문제를 반어적 표현으로 비판한 “This Is America”는 뮤직비디오가 화제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공개 직후부터 영상에 높은 관심이 쏠렸다. 아직 뮤직비디오를 접하지 못한 독자라면 도널드 글로버(Donald Glover)라는 이름으로 연기 활동까지 병행하고 있는 감비노의 재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 첫 코러스 이후 감비노가 곡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뒤집어 놓으면서 뮤직비디오는 시종일관 충격적인 모습을 선사한다.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면서 영상 속 시대를 대변하는 장치 역시 눈여겨보자. 의상, 차의 연식, 그사이에 등장하는 머니건, 최근 소셜 미디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춤과 아프리카 민속춤을 결합한 군무 등 과거와 현재를 절묘하게 결합하면서 인종차별 이슈에 커다란 여운을 남긴다. 이 뮤직비디오를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 지금 바로 감상해보자.

Donald Glover 공식 유튜브 채널

chosen1
백윤범 / Chosen1
Web: https://instagram.com/CHSN01
E-mail: CHSN01@visla.kr

Rep. Jeju Breakers/Visla Magazine

Childish Gambino, 새 싱글 “This Is America” 공개”에 대한 1개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