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일디쉬 감비노의 “This is America” 뮤직비디오 밈(Meme) 모음

차일디쉬 감비노(Childish Gambino)의 새 트랙, “This is America”가 유튜브 기준 1억 뷰를 돌파했다. 곡이 전하는 강력한 메시지 만큼이나 맛깔나는 영상은 온라인 세상 속 밈(Meme) 제조가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부족함이 없었을 것. 그래서 준비했다. “This is America”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뮤직비디오 밈을 이 자리에서 만나보자. 아직도 밈이란 단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토막상식: #2 Meme?’을 참고하길 바란다.

 

1. This Is America, so Call Me Maybe

“This Is America” 뮤직비디오와 칼리 레이 젭슨(Carly Rae Jepsen)의 곡 “so Call Me Maybe”를 매시업했다. 세상에 나온 지 채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어느새 400만 뷰를 돌파하면서 밈 시리즈에 선두주자로 우뚝 섰다. 이게 원곡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절묘한 싱크로는 차일디쉬 감비노 본인이나 감독 히로 무라이(Hiro Murai)의 넋을 빼놓을 만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uJ8BGp7uh9w

2. Thanos this is america

올해 전 세계 영화계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Avengers: Infinity War)’와의 조합이다. 유행에 편승하려는 시도는 좋았지만, 이 정도면 인피니티 스톤을 풀 장착한 인피니티 건들렛이 등장했어야 하지 않나. 제작자의 세심함이 부족해 보인다. 어벤져스와 “This Is America”의 조합은 모두 저 퀄리티라 시청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https://www.instagram.com/p/BinZB9WgkeV

3. “This Is America” by bltw.mp4

반대로 퀄리티가 돋보이는 밈이다. 제작자의 노고에 박수를. 그 노력에 힘입어 조회수도 100만 뷰를 돌파했다.

 

4. this is america baby

이번에는 전혀 상관없는 영상에 원곡을 삽입한 경우다. 다소 살벌한 전개와 마지막 디테일을 유심히 관찰해보자.

 

View this post on Instagram

@childishgambino

A post shared by VISLA (@vislamag) on

5. “This Is America” by VISLA

첫 멜로디부터 동심이 샘솟는 명곡 “비누방울”과 “This Is America”의 매시업 밈이다. 앞서 소개한 ‘This Is America, so Call Me Maybe’에 뒤지지 않는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5천 명이 넘게 봤는데 아직도 보지 못했다고? 지금 바로 플레이!

 

기타

7. This Is Patrick

 

https://youtu.be/KLCN1L6LfXk

8. This is America! Don’t eat my chicken, no! Or you’ll be slippin’ yo!

 

View this post on Instagram

Childish Gambino teaches geography

A post shared by Cyranek (@cyranek_) on

9. Childish Gambino teaches geography

 

10. This is America *Anime Mem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