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weeks ago
NEWS > MUSIC

떠오르는 레터링 아티스트, Duong Nguyen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투어 영상에서 ‘Pulitzer Kenny’라고 적은 독특한 서체를 본 적 있는가. 니키 미나즈(Nicki Minaj)의 싱글 “Chun-Li”, 리치 더 키드(Rich The Kid)의 앨범 [the world is yours] 등 최근 발매된 힙합 뮤지션들의 앨범이나 포스터에서 언제부턴가 감각적인 손글씨가 자주 보인다. 상기한 예시와 같이 펜으로 힘차게 휘갈긴 듯한 맞춤형 손글씨를 보게 된다면, 높은 확률로 캘리그라퍼 두옹 응우옌(Duong Nguyen)의 작업일 것이다.

응우옌은 지난 몇 년간 켄드릭 라마, 니키 미나즈, 에이샙 라키(A$AP Rocky),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 릴 핍(Lil Peep)과 같은 아티스트들과 손글씨 로고 작업을 진행해왔다. 그는 어릴 때부터 낙서와 러브레터를 통해 스타일에 관해 영감을 얻곤 했으며, 특유의 생동감 있는 필체를 발전시켰다. 그는 뮤지션이나 곡의 스타일에 따라 다른 종이, 다른 필기구를 사용해 필체를 만들어낸다. 그의 글씨는 잉크 펜에 냅킨을 사용하여 힘차고 거친 느낌을 내기도 하며, 마커를 사용해 어린아이가 적은 듯 삐뚤빼뚤하게 표현하기도 한다. 응우옌은 여전히 자신의 로고 작업물과 습작들을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올리고 있다. 뮤지션과 노래에 알맞은 개성을 부여하는 그의 로고 작업들을 감상해보자.

Duong Nguye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강재욱
강재욱 / noinkang
Web: http://www.instagram.com/thatwaterflowsowell/
E-mail: therealnoin@gmail.com

Devotion4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