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months ago
NEWS > ETC

Follow This! 못 말리는 4차원 아티스트처럼 보이고 싶다면 이곳의 사진을 활용하자

실제로 어떤 사람이냐가 아니라 어떤 사람으로 보이느냐의 문제가 누군가에겐 더 중요해져서 실제와 가상이 혼란스러운 요즘. 인스타그램 속 이미지는 그 인물을 판단하는 요소가 되곤 한다. 별생각 없이 일상 사진을 올리는 대다수 사람이 있는 반면, 자신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사진 선별에 에너지를 쏟는 타입도 있다. 셀카를 100장 찍어서 한 장을 건지는 과정과 비슷하다. 여기서 결국 노출되는 건 상위 1%의 사진 1장이고, 99%의 이미지는 노출되지 않는다. 실제로 특별하고 낯선 이미지를 잔뜩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유니크한 일상으로 가득한 삶은 적기에, 묘한 아티스트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선 역시 이미지 리서칭이 중요하다. 자신의 타임라인에 중간중간 한 장씩 올려주면 언제나 신선한 망상을 하는 4차원 예비 아티스트처럼 보일 수 있는 이미지가 잔뜩 있는 계정을 소개한다.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팔로워도 적고 사진 수도 적어 추천하기에 무리가 있었으나, 이제는 안정권에 접어든 것으로 보여 당당히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파도타기 중 발견한 계정, @software2050은 묘한 이미지 큐레이팅 능력이 굉장히 탁월하고, 업데이트양도 엄청나다. 낯선 질감, 컬러, 묘한 크롭 등이 대비되며 평범할 수도 있는 이미지조차도 꽤 묘하게 보인다. 뻔한 자신의 일상이 불만족스럽다면 이곳에서 사진을 퍼가자. 내 안에 4차원 아티스트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 말은 좀 삐뚤어지게 했지만, 실제로 그의 아카이브는 창조를 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직업군에게 분명한 영감을 줄 거라 생각한다. 아마도 예술 관련 종사자인 듯한 이 계정의 프로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그의 작업으로 추정되는 작업물도 만나볼 수 있다.

Software2050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Jinwoo Park
박진우 / Jinwoo Park
Web:
E-mail: jnwp@visla.kr

바람만이 알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