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days ago
NEWS > MUSIC

시카고 OG 디바 Yvonne Gage와 신세대 First Touch가 협업한 부기 훵크 음반 발매

미국 시카고 토박이 이본 게이지(Yvonne Gage)는 7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 중인 여성 보컬리스트다.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 마이클 맥도날드(Michael McDonald), 두비 브라더스(Doobie Brothers), 셀린 디온(Celine Dion) 등 영향력 지대한 이의 음반에 다수 목소리로 힘을 보탠 그녀는 아티스트가 일하고 싶은 아티스트임이 틀림없다. 나아가 그녀가 84년 발표한 솔로 앨범 [Virginity]의 수록곡 “Doin’ It In A Haunted House”는 당대 클럽 신(scene)를 달구며 그녀의 디바로서의 면모를 대중에 각인한 바 있다.

시카고의 지하여장군 이본 게이지와 최근 손잡고 협업한 이는 훵크와 부기에 충실한 독일인 듀오 퍼스트 터치(First Touch). 이들의 데뷔 음반 [First Touch]는 본래 퍼스트 터치와 그의 지인들이 세운 독일 만하임의 음반 레이블 하이스테핀(Highsteppin’)에서 2009년 공개되었으나, 시카고 기반 음반 레이블 스타 크리쳐 레코드(Star Creature Records)가 올해 바이닐 음반으로 다시 가공해 내놓았다. [First Touch]는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균형 잡힌 부기 훵크 음반으로 평 받으며 과거에도 충실한 퍼스트 터치의 면모를 잘 보여준 음반이다.

 

그리고 저번 주 퍼스트 터치가 발표한 이본 게이지의 목소리를 얹은 [Tonight’s The Night / You Can Have It All]은 부기 훵크의 어제와 지금을 아우르는 7인치 음반이다. 1세대 디바의 에너지를 깎아 먹는 일 없이 뻗어 나가는 시원한 베이스 음향에 긴장할 댄스 플로어가 한둘이 아니겠다. 시카고 OG 디바와 신세대를 엮은 음반 레이블은 역시 시카고 기반 스타 크리쳐 레코드다. 빠른 재고 소진이 예상되니 어서 확인해보자.

Star Creature Records 공식 밴드캠프 계정

홍석민
shong12 / 홍석민
Web: http://www.instagram.com/suksergey
E-mail: shong12@visl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