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LORS SHOW에 출연한 Colde의 “시(Shhh)” 퍼포먼스 영상 공개

주목할 만한 신인 아티스트를 마이크 앞으로 초대하는 독일의 유튜브 채널 컬러스(Colors)에 지난 11월 29일 한국의 R&B 뮤지션 콜드(Colde)가 소개되었다. 이는 해당 채널에서 딘(DEAN) 이후 두 번째로 소개되는 한국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콜드는 프로듀서 영채널(0channel)과 결성한 오프온오프(offonoff)의 이름으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2015년 오프온오프는 사운드클라우드 앨범 [mood.]를 발표하였고, 그로부터 2년 뒤인 2017년 7월 첫 정규앨범 [boy.]를 세상에 공개했다. 이후 콜드는 새로운 솔로 행보를 시작하며 2018년 9월 EP [Wave]를 발매한 바 있다. 해당 곡 “시”는 더블 싱글 [시] 중 두 번째 곡이자 타이틀곡으로, 지난달 소니 뮤직(Sony Music)을 통해 발매되었다.

영상은 여느 컬러스의 영상들과 동일하게 콜드의 라이브로 채워졌다. 곡 표기가 “시(Shhh)”로 되어있는 점이 주목할 만한데, 컬러스 채널에 소개된 아티스트들은 대다수가 독일과 프랑스 등지의 서유럽과 북미를 위시한 서구권 노래들이므로 제목 또한 로마자로 표기되기 마련인데, 제목 자체가 한국어 그대로 표기되어 공개된 적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음원사이트 소개에서 콜드는 “이 곡을 통해 한 번쯤 공책에 자신의 마음 깊숙이 있는 이야기를 써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컬러스 채널을 통해 그가 써 내려가는 “시”를 감상해보자.

Colors 공식 유튜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