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nél Kovács의 지루한 일상, [Stockholm Marathon]

스칸디나비아반도 동부 연안, 하중도(河中島)가 모여 도시를 이룩한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은 바다와 인접하여 아름다운 자연과 웅장한 도시 경관이 잘 어우러진 도시로 익히 알려져 있다. 이 생각만으로도 멋진 경관을 바라보며 자란 스웨덴 디제이, 프로듀서 코르넬 코바치(Kornél Kovács)가 4월 26일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Stockholm Marathon]을 공개했다.

앨범명 [Stockholm Marathon]은 실제 스톡홀름에서 펼쳐지는 어느 유서 깊은 마라톤 대회 혹은 스포츠를 주제로 한 음악이라 예상할 수도 있겠으나, 스톡홀름에서의 반복되는 지루한 삶을 장거리 마라톤에 비유한 앨범이라고. 스칸디나비아반도 전체를 아우르는 거대한 하우스 레이블 스튜디오 반하우스(Studio Barnhus)의 공동 레이블 파운더이기도 한 코르넬 코바치에게 스톡홀름이란 일상 그 이상이 되진 못한 것 같다.

반면 지루함을 담아낸 음악이라기엔 맑고 따스하며 평온하기까지 한데, 이는 마치 스톡홀름 도시 전반적인 느낌을 표현한 듯하다. 따라서 우린 앨범 [Stockholm Marathon]을 이방인의 시선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비록 코르넬 본인에겐 지루하며 평온하기 그지없는 스톡홀름이지만, 그와 멀리 떨어진 서울엔 낯선 정취가 묻어난 음악임이 틀림없다.

Studio Barnhus 공식 웹사이트
Kornél Kovács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