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에디토리얼의 낭만적인 미래, Alexander Berdin-Lazursky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의 식지 않는 유명세를 따라 러시아의 유스 컬쳐(Youth Culture)와 예술 또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고샤 이외에 다른 러시아 예술가는 전혀 모르겠다면? 당황하지 말고 이 사람을 기억하자. 뉴욕을 무대로 활동하는 러시아 출신 패션 포토그래퍼 겸 디자이너, 알렉산더 베르딘 라저스키(Alexander Berdin-Lazursky) 말이다.

라저스키는 그의 패션 에디토리얼에서 종교와 중세 양식, 공상과학소설 등에 등장하는 시각적 요소를 절묘하게 섞어 새로운 미래적 세계관을 구축한다. 극도로 섬세한 그의 작품들은 사진과 디지털 아트(Digital art)를 결합한 결과물이라고 하는데, 사진, 디지털 아트, 패션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를 접목해 멋진 작품을 완성하는 그의 재능은 시샘보다는 모종의 엄숙함 혹은 황홀감마저 느끼게 한다.

이미 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린 그이지만, 인스타그램(Instagram) 포스트의 대부분은 러시아어로 작성되어 있고 공식 홈페이지 역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탓에 작품을 찾아보기 쉽지 않다. 그의 작품들을 꾸준히 팔로우하고 싶다면, 그의 비핸스(Behance) 포트폴리오 계정을 체크해보자.

Alexander Berdin-Lazursky 공식 웹사이트
Alexander Berdin-Lazursky 공식 Behance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