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뉴욕에서 시체로 발견된 드래곤볼 야무차, @yamchaisdead

오늘 소개할 @yamchaisdead는 뉴욕 곳곳에서 촬영한 죽은 야무차 피규어 사진만을 주구장창 올려대는 계정이다. 한국 대중에게는 번역판의 ‘야무치’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할 야무차는 사실, 드래곤볼에서 그렇게 비중 있는 캐릭터는 아니었다. 아마 웬만한 매니아가 아니고선 부르마가 베지터를 만나기 전 사귀었던 남자친구라는 정도만 기억할 것. 우스꽝스럽게도 이제 사람들은 재배맨의 자폭 공격에 죽임을 당한 모습을 야무차를 대표하는 장면으로 회자하곤 한다.

@yamchaisdead는 퀸스 브리지를 비롯해 브루클린 근교의 지하철역, 건물 옥상, 집, 만화방, 길바닥 방방곡곡을 배경으로 반드시 죽은 야무차 피규어를 피사체로 하는 사진만을 업로드한다. 마트 진열대, 햄버거 메뉴판, 고급 스포츠카 위 등 여기저기 누워있는 야무차의 모습이 실소를 자아내는데, 단순히 코믹한 모습에서 이 계정의 매력이 끝나는 게 아니다. 그것은 바로 그의 죽음을 아름답게 승화하는 배경, 이 계정은 거대한 도시 뉴욕의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다. 현지인이 아닌 이상 실제로 뉴욕에 가게 된다 한들 아무래도 방문할 만한 스팟은 한정적이게 마련. 별생각 없이 인스타 눈팅만으로 뉴요커가 된 듯한 착각에 빠져 보자.

@yamchaisdead 계정 바로가기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