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비아냥 스타터 팩 시리즈 @poundlandbandit

웹 서핑, 소셜 미디어를 즐긴다면, 밈(Meme)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치 덩어리인 ‘ㅇㅇㅇ 스타터 팩(Starter Pack)’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입문용 장비 세트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 스타터 팩은 본래 특정 행동에 필요한 필수적인 장비 몇 가지를 나열하는데 그 의의를 둔다. 예를 들어 그 활동이 ‘로드바이크 타기’일 경우 자전거와 헬멧, 바이크용 신발, 의류 등을 가리키는 정도일 텐데, 오늘 소개할 스타터 팩은 이와는 결을 좀 달리한다. 특정 집단의 외향적인 특징을 비아냥거리는 용도로 재탄생시킨 스타터 팩 밈은 왠지 본인이 찔리면 불쾌하기도 하고 그저 쿨하게 인정해버릴 경우 큰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지금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한, 예를 들면 ‘OMG I love Yung Lean his lyrics are just so deep’ Stater Pack’과 같이 그 타겟이 좀 더 좁혀지고 비아냥이 더욱 심해진 스타터 팩을 구성한다. 왠지 저격당한 것만 같아 자괴감을 느끼는 유저와 댓글로 한바탕 쌈박질하는 장면도 종종 목격할 수 있다.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과 서구 문화에 대한 이해도에 자신이 있다면 지금 당장 체크해 인스타그램 작성자의 세계관을 관찰해보자. 누군가 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판도 적절히 시작해준다면 이 게임이 더욱 재밌어지지 않을까.

Follow This! @poundlandbandit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