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ON AIR 그리고 서울을 대표하는 5인의 아티스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브랜드를 상징하는 각종 스니커, 테크놀로지가 무궁무진하지만, 역시나 그들의 창의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기술은 에어(Air)가 아닐까. 1987년 처음 등장한 비저블 에어(Visible Air)는 스니커 마켓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켰으며, 에어 테크놀로지를 토대로 한 나이키 에어 맥스(Nike AIR MAX) 시리즈는 수많은 명작과 함께 스니커 신(Scene)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새로움을 향한 도전 정신, 창의성의 산물인 ‘에어’, 나이키는 이러한 에어 테크놀로지, 창의성의 발현을 위해 ‘나이키 온에어 (NIKE ON AIR)’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나이키 온 에어는 서울을 대표하는 로컬 아티스트, 브랜드 디렉터 등 꾸준히 본인만의 창작물을 보여주는 이들과 함께 더욱 큰 창의성을 펼쳐낼 수 있는 프로젝트로, 아티스트들이 에어맥스에서 영감을 얻은 아트워크 전시와 더불어, 아티스트를 멘토로 하는 워크샵 기회도 주어진다.

상상을 넘어 현실로, 창의성의 한계를 뒤집는 나이키 온 에어의 이번 슬로건은 “JUST GO BIGGER”, 이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역시 참여자의 창의성을 확장할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 일러스트레이터 샘바이펜(SAMBYPEN), 99%IS-의 디렉터 바조우(BAJOW), 브랜드 미스치프(MISCHIEF)의 두 디렉터 정지윤, 서지은, 그리고 IAB 스튜디오(IAB STUDIO)의 김한준, 신동민까지. 각자가 활동하는 배경에서 독보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여러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했다.

서울을 대표하는 5인의 아티스트들이 에어맥스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아트워크 작품 전시와 워크샵 프로그램, 그리고 온에어 1.0 네온서울 쇼케이스까지 진행되는 이번 나이키 온에어에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 참여 아티스트들의 개인 영상은 하단 VISLA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NIKE ON AIR 공식 웹사이트
VISLA 공식 유튜브 채널 

제작 │ VISLA 
디렉터 │ 고지원
에디터 │ 오욱석

프로덕션 │ K.U.W (KEEPUSWEIRD)
디렉터 │ Meltmirror
D.O.P │ 88gymnastic hero / Kim Dong Uk
그래픽 │ Meltmirror
Gaffer │
Park Chul Soon
로케이션/그래픽 소스 │ DMADE 3D Studio

 


행사 정보

일시 │ 2019년 3월 22일 (금) ~ 2019년 3월 24일(일)
장소 │ 홍대 무대륙 (서울 마포구 토정로5길 12)
세부 프로그램 │ 

*온에어 워크샵
*에어맥스 720 아트워크 전시
*온에어 1.0 네온 서울 쇼케이스
*에어맥스 커스텀 체험

99%I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IAB Studio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ISCHIEF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AMBYPE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차인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