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MS x The North Face 2017 캡슐 컬렉션

현존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패셔너블한 감각을 보여주는 브랜드가 있다면, 바로 노스 페이스(The North Face)일 것이다. 갖가지 브랜드가 기능성 외 스타일을 가미한 새로운 라인을 전개하거나 타 브랜드, 편집 스토어와 협업을 펼치며, 아웃도어 특유의 투박함을 옅게 하려는 노력을 보이지만, 노스 페이스는 여기에 조금 더 많은 힘을 쏟아 그 경계를 계속해 모호히 하는 중이다. 매 시즌 엄청난 프리미엄을 형성하는 슈프림(Supreme)과의 협업이나 최근 선보인 준야 와타나베 맨(Junya Watanabe MAN) 협업 컬렉션, 일본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퍼플 라벨(Purple Label)은 아웃도어 이상의 아이콘으로서 기능성 의류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일본 유수의 편집 스토어 빔즈(BEAMS)와의 협업도 이러한 맥락으로 기능성과 패션을 두루 갖춘 컬렉션을 만들어냈다. 꼭 노스 페이스가 아니더라도 아크테릭스(Arc’teryx), 마모트(Marmot) 등 여러 분야를 다루는 편집 스토어의 명성답게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협업을 빔즈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이번 노스 페이스와의 협업은 편안함을 바탕으로 재킷과 플리스, 롱슬리브, 트래킹 팬츠, 5패널 캡으로 이루어진 컬렉션을 준비했다. 재킷은 방수 기능을 탑재한 스트레치 나일론 소재로 제작해 가벼운 산행과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메인이 되는 재킷과 색상을 맞춘 여러 의류가 함께 한다.

아웃도어 의류를 진짜 아웃도어처럼 착용하는 고프코어(Gorpcore)의 유행이 슬그머니 올라오고 있는 시점, 조금 더 특별한 아이템을 원하고 있다면, 이번 빔즈 x 노스 페이스 협업 컬렉션을 눈여겨보자. 발매는 오는 9월 16일부터 빔즈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BEAMS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