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orth face Black Series x Kazuki Kuraishi 2018 협업 컬렉션

아웃도어의 시발점은 혹독한 외부 환경에 맞서기 위해 고안된 기능성 의류지만, 지금에 이르러 우리는 그 착용 범위의 확대, 그리고 현대인의 의복 생활 깊숙이 파고든 아웃도어 의류를 계속해 만나고 있다. 근 몇 년 사이 최첨단 기능성 소재와 다양한 기능을 첨가한 에롤슨 휴(Errolson Hugh)의 아크로님(Acronym)은 테크니컬 웨어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긴 시간 일본 아웃도어 시장을 견인한 혼마 이치로(Ichiro Homma)의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의 퍼플 라벨(Purple Label), 나나미카(nanamica)는 그야말로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아웃도어 의류, 혹은 기능성 소재의 일상복을 내놓으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노스페이스가 야심찬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어반 익스플로레이션(The North Face Urban Exploration) 역시 위 경향과 궤를 같이한다. 디자인과 기능성,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아낸 어반 익스플로레이션은 이에 새로운 혁신을 더한 블랙 시리즈(Black Series)로 또 다른 컬렉션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는 2018 블랙 시리즈 컬렉션으로 일본 스트리트웨어 시장을 풍미한 유명 디자이너 쿠라이시 카즈키(Kazuki Kuraishi)와 협업, 쉘터(Shelter)라는 주제에 걸맞은 아웃도어 컬렉션을 완성했다. 도시에 최적화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다양한 환경 변화와 급박한 상황 속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고어텍스(Gore-Tex) 및 프리마로프트(Primaloft), 퍼텍스 위킹 패브릭(Pertex Wicking Fabric) 등의 다양한 기능성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독특한 소재로 이루어진 의류의 디자인 또한 그간 카즈키의 작업물에서 볼 수 있었던 재치가 가득 묻어나온다. 가슴 정중앙에 각기 다른 모양의 포켓을 부착한 아노락 재킷과 밀리터리에서 영감받은 오버코트 등 수납에 초점을 둔 의류가 컬렉션의 주를 이룬다. 노스페이스 블랙 시리즈 카즈키 컬렉션은 오는 10월 24일부터 노스페이스 블랙 시리즈 취급 공식 스토어 및 세계 각지의 셀렉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하니 관심이 있다면 계속해 주의를 기울여 보자.

The North face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