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palux의 ‘Puzzle’ feat. Andreya Triana 뮤직비디오 공개

lapalux-puzzle-video-1

Brainfeeder 레이블 소속 프로듀서 라파룩스(Lapalux= Stuart Howard)가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Lustmore] 발표에 이어 수록곡 “Puzzle feat. Andreya Trian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Brainfeeder 레이블과 2012년 계약 이후 발표한 정규 데뷔작 [Nostalchic]은 당시 일렉트로닉 신(Scene)에서 열렬한 호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실험적인 음악 못지않게 전신 라텍스 의류를 걸친 의문의 인물이 등장해 독특한 스토리를 전개한 뮤직비디오 “without you” 역시 음악 팬들 사이에서 회자가 되었다.

일렉트로니카, 힙합, IDM (Intelligent Dance Music)과 같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자유로이 넘나들 뿐만 아니라 실험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그의 음악은 Nick Rutter가 만들어낸 비주얼에 의해 더욱 빛을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데뷔했을 때 뮤직비디오를 총괄했던 그가 또 다시 라파룩스의 “Puzzle feat. Andreya Triana” 뮤직비디오를 맡아 독특한 영상미를 만들어냈다. 닌자튠 소속 보컬리스트 안드레야 트리아나(Andreya Triana)의 신비하고 오묘한 보이스가 영상미를 한껏 돋보이게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영상은 포르쉐(PORSCHE 944)에 성적 매력을 느끼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로봇이나 자동차와 같은 기계를 보며 성적 흥분을 느끼는 기계 기호증, 메카노필리아(mechanophilia)는 실제로 해외에서 이와 관련한 뉴스가 종종 전해지고 있어 더욱 흥미로운 소재가 아닐 수 없다. 메카노필리아 증후군이 아직 생소한 많은 이들이라면 쉽게 2014년 영화 ‘그녀(Her)’를 떠올릴 수 있는데,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와 사랑에 빠진 점에서 비슷할 수 있으나 이 뮤직비디오를 보면 확연한 차이를 확인 수 있을 것이다. 전위적인 요소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라파룩스의 “Puzzle feat. Andreya Triana” 뮤직비디오를 감상해보자.

 Lapalux의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