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스페이스에 풀어놓은 인간의 욕망, GooseBumps의 “Don’t Kill My Money”

트랩 기반의 프로듀서 구스범스(GooseBumps)가 지난 앨범 [Stage Ⅱ] 수록곡 “Don’t Kill My Money (Feat. June On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전 무드슐라의 “DNA Science” 뮤직비디오를 완성한 비주얼 아티스트 조아형의 참여로 구스범스와 준원(June One)의 “Don’t Kill My Money”가 풀 3D 그래픽을 입었다. 이것은 그간 조아형이 이어온 작업의 연장선으로, 이번에도 역시 ‘사이버 스페이스’의 개념을 나름의 방식으로 펼쳐놓았다.

여자, 럭셔리 카, 비트코인, 명품 브랜드와 같은 인간의 욕망이 3D로 구현된 디지털 세계를 가득 채우고 헤집는 풍경은 이질적이면서도 유동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영화 “스카페이스(Scarface)”를 차용한 ‘The World is Yours’ 문구와 1945년, 바네바 부시(Vannevar Bush)가 ‘Atlantic Monthly’에 기고한 글, ‘As we may think’를 활용한 엔딩은 2018년의 지금, 하이퍼미디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생각해볼 만한 약간의 실마리를 남긴다. 직접 감상해보자.

GooseBump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조아형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