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듣기 좋은 음악. 명상에 적합한 음악. 세상을 치유하는 음악. DNA를 업그레이드하는 음악. 배움이 있는 음악. 마음을 번영시키는 음악.’ 이는 캐나다 몬트리올 기반의 전자음악 레이블 ‘멀티 컬티(Multi Culti)’가 현판에 내걸은 강령이다. 2013년 토마스 손택(Thomas Sontag)과 안젤로 크루즈만(Angelo Cruzman)에 의해 발족하여 올해로 10년째. 세계 여러 전자음악가들과 교류하며 커버아트에 새겨 놓은 음과 양, 챠크라, 만트라의 이미지를 전자음악으로 변환한 듯, 평온을 추구한다. 5월 8일 발매된 레이블의 새 EP [In Your Mind] 또한 그들의 포부인 마음의 번영과 정화에 걸맞은 음악이 담겨 오늘 소개한다.
EP [In Your Mind]의 주인공은 안젤로와 자코비(Jacoby). 안젤로는 앞서 소개했듯 레이블의 공동 창립자며 또한 디제이이자 ‘드림즈(Dreems)’라는 명의 프로젝트로 음반 활동 역시 꾸준했다. 그와 함께한 자코비는 밴드 포올스(Foals)에서 베이스를 담당 중인 잭 프리먼(Jack Freeman)의 사이드 프로젝트. 수많은 음악을 섭취하며 자신의 곡을 만들던 두 뮤지션인데,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든 것이 멈추자 새로운 실험을 감행하기로 했다고. 창작 활동에서 멀어지고 음악 청취에 더욱 몰두한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두 사람은 소장 중인 레코드를 청취, 이윽고 음악의 샘플을 자르고 붙이기 시작하여 EP [In Your Mind]의 모든 순간이 제작됐다고 소회를 털었다.
어느 여름 나라에서 맞이하는 황홀한 밤을 연상케 하는 이번 EP. 발레아릭, 라이브러리 음악을 위시하여 점점 옷이 얇아지는 지금의 날씨에 제격이다. 두 사람의 집착적인 레코드 수집에서 비롯된 음악은 다시 7인치 레코드에 새겨져 현재 여러 온라인 레코드 숍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EP의 전곡은 밴드캠프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하자.
Multi Culti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Angelo Cruzman 인스타그램 계정
Jacoby 인스타그램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