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을 활용한 지리학 게임, ‘GeoGuessr’

따분한 출퇴근길을 재미있게 보내고 싶다면, 혹은 상사의 눈을 피해 잠시나마 월급 루팡의 길을 걸어보고 싶다면, 웹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글 맵(Google Maps) 기반 게임 지오게서(GeoGuessr)에 발을 들여 보자.

지오게서의 룰은 아주 간단하다. 게임에 접속 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는 어느 순간 지구상에 실존하는 임의의 장소로 떨어지게 된다. 스트리트 뷰를 통해 자신이 있는 곳이 어디인지 추측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지도에 그 위치를 표시하는 것으로 게임은 종료되며, 실제 좌표와 가까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다.

단순하기 그지없는 게임이지만, 그 난이도는 상당하다. 그 지역의 언어와 랜드마크, 도로 표지판, 기후, 심지어는 식생 등의 고차원적인 정보까지 총동원한다 해도 그 위치를 파악하는 건 쉽지 않다.

좋은 접근성 덕에 전 세계 수많은 플레이어가 지오게서를 즐기고 있는데, 덕분에 고인 물들이 참전하는 지오게서 월드컵까지 열린다. 도심도 아닌 한적한 시골 마을이나 오지에 떨어진 유저가 단 몇 분 사이 근거리의 좌표를 찍는 모습은 그야말로 경이로울 정도. 플레이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평소 본인의 세계지리 실력을 뽐내고 싶었던 이, 또는 자칭, 타칭 길 도사로 통하는 이라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GeoGuessr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