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의 멋쟁이 노인을 담은 사진집, ‘Chinatown Pretty’

포토그래퍼 안드리아 로(Andria Lo)와 발레리 루(Valerie Luu)가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에 방문했을 때 그들의 눈을 잡아끄는 건 짙은 동양적 색채의 건물이나 이국적인 음식이 아니었다. 로와 루는 그 사이를 거니는 노인들에게 매료했는데, 그들이 보여주는 독특한 패션 감각은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다가왔다. 이후 그녀들은 포토그래퍼로서의 사명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의 멋진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촬영하기 시작했고, 이 프로젝트는 뉴욕과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북미에 산재한 여러 차이나타운으로 옮겨졌다.

차이나타운의 노인들은 화려한 색상과 다채로운 패턴의 의류를 입는 것에 거리낌이 없었다. 잊으려야 잊을 수 없는 그들의 고향 중국, 그리고 새로운 삶의 터전이 된 미국의 문화가 혼재된 스타일링은 생경한 조화를 이뤄 흥미로운 ‘차이나타운 룩’을 완성했다. 로와 루는 이를 ‘차이나타운 프리티(Chinatown Pretty)’라는 이름의 사진집으로 발간하며 장장 6년이 걸린 긴 프로젝트를 갈무리했다.

사진집은 북미 각지 차이나타운에서 만난 멋쟁이 노인의 사진을 수록함과 동시에 그들에 관한 가벼운 이야기를 다룬다. 차이나타운의 멋을 책임지는 이들의 데일리 패션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

Chinatown Pretty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Chinatown Pretty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