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닉 와플링턴의 첫 커리어 회고 사진집, ‘Nick Waplington: Comprehensive’

런던과 뉴욕을 중심으로 장장 40년의 세월 동안 꾸준히 활동해 온 영국 출신의 사진작가, 닉 와플링턴(Nick Waplington)이 그의 기나긴 커리어를 총망라하는 회고록이자 사진집 ‘Nick Waplington: Comprehensive’를 발간했다.

닉 와플링턴은 1987년부터 1991년까지, 영국 노동 계층의 단란하고 시끌벅적한 가정의 모습을 포착한 사진집 ‘Living Room’으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또한 여유로운 해변에서의 서핑 장면과는 극렬한 대비를 이루는 사진집 ‘Surf Riot’을 통해 80년대 헌팅턴 비치의 혼돈 가득한 장면을 담는가 하면, 세계화를 탐구한 ‘Other Edens’, 패션 하우스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과 함께한 ‘Working Process’, 브렉시트로 인한 영국의 혼란과 회복의 장면을 포착한 ‘Hackney Riviera’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다방면에서 그의 예술적 시선을 가시화했다.

‘Nick Waplington: Comprehensive’은 닉 와플링턴의 지난 작업 세계를 찬찬히 따라감은 물론,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그의 새로운 사진과 그의 작업을 보완하는 회화, 스케치 등의 예술 작품을 포함한다. 격렬한 폭동과 터져 나오는 아드레날린으로 가득했던 80년대 뉴욕부터 한적한 화이트샌드 비치 그리고 다채로운 패션 화보까지, 살아 숨 쉬는 닉 와플링턴의 역사를 되짚은 ‘Nick Waplington: Comprehensive’는 파이돈(PHAIDON)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Living Room, Nottingham
Living Room, Nottingham
Surf Riot
Double Dactyl
Limelight Club
Working Process

Nick Waplington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1972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