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Yee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아카이브를 탐구하는 개인전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오클리(Oakley)에서 산업 디자인 부사장으로 활동하며, 브랜드 로고와 다양한 제품의 디자인을 창조한 피터 이(Peter Yee)의 첫 번째 개인전이 아트 바젤 홍콩 2024의 K11 MUSEA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RENANCE 2.0 x Peter Yee”는 라블라코(Lablaco)의 SPIN.FASHION과 협업하여, 물리적 및 디지털 표현을 통해 그의 아이코닉한 오클리 아카이브와 유산을 탐구한다.

이번 전시는 오클리에서 피터 이가 25년간 몸담았던 이력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전례 없는 스케치부터 프로토타입, 유니크한 한정판 안경과 시계 등을 디지털 쇼케이스로 만나볼 수 있다. 애플의 비전 프로를 통해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활용하여, 방문객은 패션, 기술, 문화의 교차점을 탐구하면서 오클리 디자인의 역사로 깊이 빠져들 수 있다. 웹3.0 기술과 혼합 현실 및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통합하여 전통적인 전시의 경계를 뛰어넘는 생생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육상 국가대표로 출전한 아토 볼튼(Ato Boldon)은 남자 400m 계주 준결승에서 피터 이가 디자인한 선글라스를 착용했다. 아토 볼튼이 착용한 ‘Over The Top’은 디자인과 육상 경기에서의 우수성을 상징하며, 이 제품을 포함한 피터 이의 개인 소장품 22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피터 이의 새로운 브랜드 “XYE”의 한정판 굿즈 티셔츠가 팝업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2018년 피터 이가 오클리를 떠나기 전까지, 그는 브랜드를 위해 110개 이상의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 오클리에서 25년 동안 제로(Zero), 아이 재킷(Eye Jacket), 트렌치코트(Trenchcoat), 프로 M-프레임(Pro M-Frame), X-메탈(X-Metal), 오버 더 탑(Over The Top), 오 와이어(O-wire), XS 파이브(XS Fives), 몬스터 도그(Monster Dog), 해쳇(Hatchet), 휘스커(Whisker), 박스 스프링(Box Spring), 소프트 탑 2.0(Soft Top 2.0), 크로스 헤어(Crosshair) 및 스파이크(Spike) 같은 상징적인 아이웨어 프레임을 개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3월 29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전시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SPIN.FASHION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상 전시에 참석할 수 있다. 피터 이가 오클리에서 디자인한 제품을 살펴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전시를 기다려 보자.

Peter Yee 인스타그램 계정
SPIN.FASHIO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전시 정보

날짜 │ 2024년 3월 29일(금) ~ 4월 25일(목)
장소 │ Hong Kong, Tsim Sha Tsui, 18 Salisbury Rd, K11 MUSEA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