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시(Stussy)가 스케이트보드팀의 감독이자, 매니저 자라드 셔버트(Jared Sherbert)가 제작한 새로운 비디오 “How Original”을 공개했다. 웹사이트에 공개되기 전 영상은 지난 3월 4일에서 6일 숍 레이버(Labor), 파이브 포인트 스케이트숍(Five Points Skate Shop), 안티소셜 스케이트 숍(Antisocial Skate Shop)에서 짧은 시사회를 마쳤다.
2017년 공개한 영상 “Tribe” 이후 스케이트보드 비디오의 출시가 뜸했던 스투시는 매 시즌 다채로운 컬렉션과 협업 라인을 선보이며 패션 브랜드로서 기반을 굳건히 했다. 3년 만에 돌아온 영상 “How Original”은 전작의 두 배에 달하는 분량으로 긴 공백 기간 이후에도 스케이트팀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걸 증명한다. 영상에선 브랜드와 오랫동안 함께한 랜스 마운틴(Lance Mountain)를 필두로, 사이러스 베넷(Cyrus Bennett), 디에고 토드(Diego Todd), 찰리 반 렌트(Charlie Van Lent), 아론 로어스(Aaron Loreth), 제시 알바(Jesse Alba)가 등장해 유쾌한 스케이팅을 펼친다.
오늘날 스트리트 브랜드가 패션 산업의 한 흐름을 장악하고 있지만, 스투시처럼 긴 시간 그 명맥을 이어온 브랜드는 흔하지 않다. 이번 비디오는 그들이 오랜 시간 쿨함을 유지하는 이유가 “How Original”에 있음을 보여준다. 함께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