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운 스케이트보드 비디오를 하나 소개한다. 2014년 1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11개월에 걸쳐 대전 지역 스케이터들이 제작한 비디오, “FLAT”이 최근 국내 스케이터들 사이에서 화제다. 스케이터 임효진이 촬영을 맡은 이번 프로젝트는 나이, 성별, 재산, 학벌, 심지어 장애조차도 스케이트보드 위에서는 모두 평등하다는 의미로 ‘FLAT’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원체 작은 한국 스케이트보드 신에서 서울, 혹은 부산을 제외한 지역의 활동을 체감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이번 “FLAT”으로 전국의 스케이터들에게 단단한 응집력을 보여준 대전 스케이터의 움직임은 분명 스케이트보드 신의 중요한 기록이 될 것이다. 국내 스케이터에게는 다소 생소한 대전 스팟 역시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대전에서 가장 좋은 퀄리티의 기물이 모여 있는 솔로몬 로파크, 그리고 로컬 스케이터들이 사랑하는 대전 남문 광장 렛지가 그 대표적인 예다. 대전의 다양한 장소에서 평화롭게 스케이팅을 하는 스케이터들이 점차 뜨거워지는 후반부는 비스티 보이즈의 “Shake Your Rump(Remix)”와 함께 더욱 빛을 발한다. 밤에 담을 넘어가며 도둑 촬영을 하면서까지 영상을 완성한 이들의 열정에 박수가 절로 나온다. 그럼 감상해보자.
“FLAT”
영상제작기간 ㅣ2014년 11월부터 2015년 9월
촬영과 편집 ㅣ임효진
라인업 ㅣ유태우, 이용욱, 고정민, 최창호, 심성보, 유승완, 임효진, 이은모, 천범식, 이정훈, 배현수, 문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