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멈춰선 지 몇 달째. 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 때문인지 거리를 오랫동안 거닐다 보면 왠지 모를 찝찝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럴 때면 일 초라도 빨리 집으로 돌아가 씻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한다. 하지만 단순히 몸을 씻어내는 것만으로는 그 답답함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여기 당신을 위한 게임이 있다. 퓨처랩(Futurlab)이 최근 데모 버전을 공개하여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본격 청소 게임, “파워워시 시뮬레이터(PowerWash Simulator)”가 바로 그것이다.
“파워워시 시뮬레이터”는 이름 그대로 플레이어가 파워워시 서비스 전문가가 되어 의뢰인의 집을 청소해주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청소를 빨리하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 벽에 난 작은 균열부터 계단까지 모든 곳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나면 의뢰인에게 피드백을 받고, 얼마나 많은 물을 썼는지가 계산된다. 비록 가상의 세계에서 이뤄지는 노동이지만, 청소를 끝내고 느끼는 후련함 만큼은 굉장히 리얼하다.
이 게임은 본래 올가을부터 스팀(Steam)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었지만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예상보다 일찍 데모 버전이 공개되었다. 제작사가 남긴 글에 따르면 “이 게임을 통해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데모 버전은 약 한 시간에서 두 시간가량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하단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그동안 떨쳐내지 못한 왠지 모를 찝찝함이 마음 한구석에 남아있다면, 이 게임을 통해 오늘 당장 씻어내도록 하자.
Futurlab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PowerWash Simulator” 데모 버전 다운로드 링크
이미지 출처 │ Futur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