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컴퓨터 제조 업체 에이수스(ASUS)가 에롤슨 휴(Errolson Hugh)의 테크웨어 브랜드 아크로님(ACRONYM)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랩톱 ‘ROG Zephyrus G14’를 기반으로 한 협업 랩톱은 ‘ROG ZEPHYRUS G14-ACRNM RMT01’이라는 이름으로, 아크로님의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접근방식과 첨단 기술의 집약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돋보이는 디자인 변형이 어려운 협업이기에 아크로님은 커스텀 소재와 에칭, 특수 페인트를 활용해 외관을 꾸몄으며, 다양한 로고, 그래픽의 활용으로 조금 더 아크로님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더불어,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한 에어팩(Airpak) 슬리브를 제공, 충격에 손상되기 쉬운 랩톱의 취약점을 보완하는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인다.
이외 아크로님이 디자인한 8개의 애니메이션을 에이수스 ‘AniMe’ 매트릭스 패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세계적인 e-스포츠의 인기에 따라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디지털 게임에 관련한 프로덕트를 출시하거나 관련 IT 브랜드와의 협업을 주저하지 않고 있다. 에이수스 역시 흐름에 발맞춰 여러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하는 지금, 이러한 움직임이 어디까지 확장할지 계속해 지켜보자. 아크로님과 에이서스의 협업 랩톱은 현지시각 9월 18일 에이수스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