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와 너무 닮았다는 이유로 SNS에서 퇴출된 Ma Yi Long

마이롱(Ma Yi Long)을 알고 있는가?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유명 인사인 그는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도플갱어로 잘 알려져 있다.

2020년 11월, 머스크를 따라 하는 영상을 올린 마이롱은 곧장 인터넷 세상의 유명 인사가 되었다. 심지어 일론 머스크 본인도 해당 영상을 보고 “나와 정말 비슷하다. 내 안에 중국인의 피가 조금 섞였을지도 모르겠다. 그가 AI가 아니고 사람이라면 직접 만나보고 싶다”라고 반응했을 정도.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그는 곧장 웨이보와 도우인에서 일롱 머스크(Elong Musk)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24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승승장구했다.

한편, 최근 중국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그의 계정들이 중국 SNS 플랫폼에서 일제히 정지되었다고 전했다. 아직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론 머스크와 지나치게 비슷한 외모 탓에 이용자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킬 여지가 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는 것이 매체 측의 설명. 하지만 정작 마이롱 본인은 플랫폼으로부터 어떠한 설명도 듣지 못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플랫폼 측의 강압적인 조치로 그동안 쌓아온 팔로워들을 한 번에 잃게 된 마이롱. 불행 중 다행으로 그의 틱톡 계정은 아직 차단되지 않았으며, 그는 프로필에 “모든 플랫폼의 영상들을 여기에 옮겨뒀어. 이제 내겐 틱톡밖에 없어. 사랑해 틱톡”이라는 글을 남겨두었다. 퇴출 대상이 될 정도로 일론 머스크와 똑같이 생긴 그의 영상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영상들을 확인해 보자.

Ma Yi Long 틱톡 계정


이미지 출처 |  New York Post

RECOMMENDED POST